체중조절

다이어트식단 잘 짜서 먹었지만

데이이 2023. 5. 4. 11:28

 

나를-위해서
다이어트식단도 건강하게 하는게 좋더라구요

 

- 나름대로의 목차 - 

1. 살이 너무 쪘다
2. 다이어트식단을 짜봤음
3. 너무 맛있게 먹어서 다시 도로묵
4. 그래서 다른 방법을 찾아봤음
5. 기적적으로 살이빠짐

 

건강하게-살아도
살이 쪘는데 어떻하지

 

1. 살이 너무 쪘다

 

나는 살이 찌지 않는다고 생각을 하다가

정말 방심을 했다 왜냐하면은 

내가 너무 잘먹고 잘자고 하다보니까

5kg가 쪄버린 건데 먹는건 정말 쉬운데 

빼는건 정말 힘들다고 생각이 들더라

그래서 느낀건 내 생활패턴을 바꾸는게

가장 좋겠다고 생각을 했는데

 

왜냐면 나는 기름진 음식은 물론

과자나 젤리 몸에 안좋은것들을

진짜 많이 먹었기 때문!

근데 사실 몸에 안좋은것들이

좋아하는 이유가 맛있기도하고

기분이 좋기도해서 자주 찾아먹었던거 같은데

암튼 내 생활 패턴을 빠르게 고치는 것이

가장 좋겠다고 생각 한 것이 바로 

내 몸이 살 쪘다고 생각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다 ㅠㅠ 진짜 살을 빼야해

 

 

세상에는-맛있는게-너무-많아
한번 짜봤는데 힘드네

2. 다이어트식단을 짜봤음

 

체중관리를 하는 분들은 다이어트식단을

하는 분들이 정말 많던데, 근데 나는 처음하는 사람이라 그런지

이런 다이어트식단은 어떻게 대체 짜는건지 너무 궁금하기는 했다

그냥 마냥 굶어서 하게 되면은 요요현상이 빠르게 나타날 수 있고

살이 또 뿔었다가 줄었다가 하게 되면은 살이 빠지지 않으니까

살빼는 건 항상 조심해야한다는 점이 있는데 

암튼 다이어트식단을 나에게 알맞게 관리를 하면서 

하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을 했다

식단은-이렇게-짜야함
어떻게 짜는지 한번 알아볼게요

 

 

- 다이어트식단을 어떻게 짜는 걸까?

 

이런 다이어트식단이 정말 많은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있는데

섭취도 중요하지만 , 소비가 많아야하는게 우리 체중관리의 

핵심적인 목표라고 할 수 있다!

섭취하는 음식들을 잘 관리를 하면서 잉여 열량이 쌓이지 않도록 하면서

하루에 섭취하는 열량부터 제한하는 것이라고 이야기를 할 수 있는데

그러니 식사량을 조절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지

 

- 다이어트식단을 하게 되면 어떤 효과가 나타날까?

 

이러한 다이어트식단을 하게 되면은 섭취열량을

적절하게 조절도 할 수 있고, 살을 빼는데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이 있다!

 

- 다이어트식단을 잘짜는 법!

 

1. 칼로리와 영양 밀도를 확인!

2. 단백질 음식을 꾸준히!

3.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자!

4. 폭식하지 않고 천천히 먹기!

5. 해로운 지방을 줄이자!

6. 식사 전에 물을 마시자!

7. 채식하기!

 

이렇게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본인이

지속적으로 했던 식습관 개선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너무 급하게 살을 빼는 것이 아니라 천천히 관리를 하면서

식사를 줄이고 관리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항상 의지를 가지고 꾸준히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한거 같아요~~

 

 

건강하게-할-수-있다는-점
나를 위해서 선택했다

 

3. 너무 맛있게 먹어서 도로묵

 

하지만 다이어트식단도 너무 맛있게 먹으면

독이 되는 거 아시나요... 제가 요리를 하면서

진짜 잘하는 걸 이제 알았다는거 이번에 알았답니다

 

저는 현미밥이랑 채소를 곁들어서 먹으려고 했지만

어떻게 된건지 살이 빠지지 않고 그 몸무게를 계속

유지를 하고 있어서 왜 그런거지 하고

생각을 해보니까 제가 다른 음식을 계속 먹었던거에요

그래서 관리는 나혼자서 하면은 안되겠구나 하는 생각을

가지게 된거가 이때쯤이었을까요..

암튼 다이어트식단을 다시짜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건강하게-살을-뺄-수-있다
캡슐안에 한약있다

 

4. 그래서 다른 방법을 찾아봤음

 

이렇게 하면은 내가 다이어트식단을 알아본것도

너무 아깝기도 하고 그리고 또 날씬해진 제 모습도

보고 싶다는 점이 있었어요 ㅠ

아무튼 관리가 반쯤힘들어질쯤 친구가

본인이 이 방법으로 했다면서 이렇게 저렇게 꼼꼼하게

이야기를 해줬는데요? 그래서 어떤건지 알아보고

어떻게든 되겠지 하는 마음으로 예약을 하고

선생님이랑 1:1 상담을 마치고 약을 처방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속전속결로 될지는 누가 알았어요

그래서 먹으면서 다이어트식단도하고

(선생님이 새로 짜주심) 그리고 운동도 하고 

관리를 잘하게 되니까 살이 조금씩 빠지는 걸 볼 수 있었는데요

진짜 인체의 신비는 너무 놀랍고도 놀랍기도 했었어요

 

살뺴는거-너무-어려워
살빠졌으면 된거야~

 

5. 기적적으로 살이 빠짐

 

그래서 살이 5kg이상 빠지게 되었는데,

뭔래 목표는 5kg였지만 그 이상으로 빠지니까

기분 좋은거 있죠? 그래서 진짜 더 열심히 관리를 하게 되면서

지금은 그 몸무게를 유지를 하고 있답니다.

암튼 제 몸에 알맞게 하니까 좋은거 같아요 ㅋㅋ